Skip Menu

자기설계복수전공

모듈개발

외국어 기반 자기설계 복수전공 모듈 개발

동아시아관광학

동아시아관광학
소속학과 자기설계 복수전공 분야
전학과 동아시아관광학
  • 이수계획표
    • - 졸업생 및 재학생, 자기설계복수전공 이수생들이 선호하는 부·복수전공 중 중국어, 일본어, 역사관광전공에서 제시한 융합모듈을 융합하여 설계
    • - 동아시아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여 관광분야에서 활약하는 것이 목표
    • - 동아시아 한중일 3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언어능력이 필요
    • - 중국어, 중국지역통상, 일본어, 역사관광전공 학생의 경우 각각 주전공을 제외한 분야에서 교과목 추가구성이 필요함
동아시아관광학
학 과 교과목명 학 점 합 계 비 고
중국어전공 중국어 읽기 Ⅰ 3 12  
중국어 읽기 Ⅱ 3
중국의 언어와 문화(융복합심화) 3
중국의 문학과 문화 3
중국지역통상전공 중국 상관습의 이해 3 6  
중국 통상의 이해 3
일본어전공 일본어(A1) 3 12
일본어(A2) 3
일본지역사정 3
일본역사와문화 3
역사관광전공 중국관광과지역문화 3 6  
한국문화재탐방 3
총학점 36학점

동아시아마케팅학

동아시아마케팅학
소속학과 자기설계 복수전공 분야
전학과 동아시아마케팅학
  • 이수계획표
    • - 졸업생 및 재학생, 자기설계복수전공 이수생들이 선호하는 부·복수전공 중 중국어, 일본어, 경영학전공에서 제시한 융합모듈을 융합하여 설계
    • -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하여 동아시아를 무대로 활약하는 것이 목표
    • - 동아시아 한중일 3국의 언어, 문화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에 관한 지식이 필요
    • - 중국어, 중국지역통상, 일본어, 경영학전공 학생의 경우 각각 주전공을 제외한 분야에서 교과목 추가구성이 필요함
동아시아마케팅학
학 과 교과목명 학 점 합 계 비 고
중국어전공 중국어 읽기 Ⅰ 3 9  
중국어 읽기 Ⅱ 3
중국의 언어와 문화(융복합심화) 3
중국지역통상전공 중국 상관습의 이해 3 9  
중국 통상의 이해 3
한중경제론 3
일본어전공 일본어(A1) 3 9
일본어(A2) 3 
일본지역사정 3
경영학전공 전략과경재우위 3 9  
글로벌리더십 3
국제마케팅 3
총학점 36학점

비외국어 기반 자기설계 복수전공 모듈

글로벌마케팅학

글로벌마케팅학
소속학과 자기설계 복수전공 분야
전학과 글로벌마케팅학
  • 이수계획표
    • - 졸업생 및 재학생, 자기설계복수전공 이수생들 중 외국어전공 학생들이 선호하는 부·복수전공 중 경영, 경제금융, 회계전공에서 제시한 융합모듈을 융합하여 설계
    • - 외국어전공 학생들이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융합하여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것이 목표
    • - 외국어언어능력에 더하여 마케팅에 관한 지식이 필요
    • - 경영, 경제금융, 회계전공 학생의 경우 각각 주전공을 제외한 분야에서 교과목 추가구성이 필요함
글로벌마케팅학
학 과 교과목명 학 점 합 계 비 고
경영전공 전략과경재우위 3 9  
글로벌리더십 3
국제마케팅 3
경제금융전공 경제학원론 3 12  
금융의이해 3
미시경제학 3
재무이론I 3  
거시경제학 3
산업조직과기업 3
회계전공 관리회계원리 3 15
소득세 3
원가회계 3
재무회계1 3
전산회계 3
총학점 36학점